티스토리 뷰
예전에 우스개소리로 남성들의 설문조사 중 없어져야 할 것 래쉬가드와 레깅스를 뽑았었는데요. 이제는 그런 말이 쏙 사라졌습니다. (래쉬가드는 없어져야함ㅋ)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당당히 레깅스만 입는 시대가 왔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누가보든말든 요가할때 요가복이나 헬스할때 입는 운동복이 아닌 평상시에도 입고 다니는 평상복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원래는 여성들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했던 레깅스가 최근 제작년때부터 남성들을 위한 레깅스도 선보이면서 레깅스 맨즈를 출시함에 따라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실제로 저도 레깅스만 입으면 편한가 생각이 들어 몇개 구입해서 레깅스를 입고 운동을 해보니 신축성이 좋아서 옷이 걸리적 거리는게 없어서 확실히 편하긴 하더라구요.
레깅스 브랜드 순위 종류
이제 레깅스 브랜드 순위와 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스포츠 브랜드하면 아디다스와 나이키를 꼽을 수 있는데요. 요가복, 운동복, 레깅스는 중소기업이었던 안다르와 젝시믹스가 급성장해서 업계 1위 2위를 타투고 있습니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가 2013년에는 4천억원대 였던 것이 2018년에는 7천억원에 육박하는 성장기록을 세웠는데요. 2021년에는 아마 더욱 더 성장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2021년 1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레깅스 업계 1위는 안다르가 차지를 했고요. 근소한 차이로 2위에 젝시믹스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그 뒤를 이어서 3위로 나이키 레깅스를 차지했고, 4위는 아디다스 레깅스가 뒤를 이었습니다.
그 뒤를 이어서 5위에는 캐나다 브랜드인 룰루레몬 애틀라티카가 차지했는데요. 요가복으로 시작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의 이름에 오르고 해외주식에도 상장이 되어 있어서 관심있게 봐왔던 브랜드입니다.
6위는 스포츠 브랜드하면 떠오르는 언더아머 레깅스가 차지했습니다. 언더아머를 착용하고 있으면 뭔가 전문가적인 스멜이 나타나는 듯한 느낌이 들정도로 전문 운동인에 특화되어 있는 브랜드입니다.
젊은 층의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뉴발란스 레깅스가 7위를 차지했고, 8위로는 역시 젊은 층에게 사랑을 받는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레깅스가 차지했습니다.
9위에는 탑텐 레깅스에 랭크되어 있고 10위에는 노스페이스 레깅스가 차지했습니다. 최근 인스타에서나 등산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이 느끼기에 레깅스만 입고 등산을 하시는 분들이 급속히 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시대의 흐름에 맞춰 등산 브랜드인 노스페이스도 레깅스가 잘 판매가 되는듯해 보입니다.
일본 불매운동으로 매장이 없어지고 있는 브랜드인 유니클로 레깅스가 11위를 차지했고 12위로는 질좋고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는 프런투라인 레깅스도 랭크되어 있습니다.
13위에는 휠라 레깅스, 14위에는 데쌍트 레깅스, 15위에는 푸마 레깅스가 차지했습니다.
16위는 로라로라 레깅스, 17위는 르꼬끄스포르티브 레깅스, 18위는 세컨스킨 레깅스, 19위는 지오다노 레깅스, 20위는 컬럼비아 레깅스로 랭크되었습니다.
21위는 스파오 레깅스, 22위는 윈드스카프 레깅스, 23위는 비너스 레깅스, 24위는 스팽스 레깅스, 25위는 아식스 레깅스를 차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26위는 스케쳐스 레깅스, 27위는 프로스펙스 레깅스, 28위는 르까프 레깅스, 29위는 아키클래식 레깅스, 30위는 씨엘코코 레깅스를 차지했습니다.
들어본 브랜드도 있고 처음 들어본 브랜드도 있을텐데, 재미로 알아본 레깅스 브랜드 순위 이지만 브랜드만 보지 마시고 품질과 후기도 잘 참고해서 본인한테 맞는 옷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